Curriculum

게임클라이언트 개발자 지망과정으로서 쥬신게임아카데미의 전통적인 정규반 학생들을 위한 커리큘럼입니다. 

특징적으로 약 11개월의 이론 수업 및 실습을 거치게 되며 기초 C, C++부터 WinAPI, MFC, DirectX SDK9, DirectX SDK11을 학습하게되는 

​과정입니다. 

[​정규반 개요]

 본 원 정규반의 경우, C++기초부터 시작되는 과정에서부터 최종 팀 포트폴리오 과정까지 11개월동안 수업을 진행하게 되며, 팀 포트폴리오 시연회 후,  원장님의 취업지도 직강과 선생님들의 모의 기술 면접까지 약 2개월여가 더 소모되는 기간동안 교육을 진행하게 됩니다. 

수강료가 책정되는 기간은 1개월에서부터 11개월까지 즉, 팀포트폴리오 시연까지 수강료가 책정되며 이후, 원장님 직강과 선생님들의 모의 기술면접 수업은 성공적으로 11개월을 수료한 학생들에 한하여 2개월여 진행하는 무료 수업입니다. 

아래의 커리큘럼은 요약하여 설명한 커리큘럼이며 자세한 커리큘럼 및 원내 수업 진행방식은 상담을 통하여 알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규반 커리큘럼 요약]

△ 1개월 : C언어 기초

- 초보자를 위한 컴파일러의 사용방법과 C언어의 기초문법에 대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처음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하는 학생도 쉽게 적응 할 수 있도록 반복적인 복습과 실습, 이론수업을 병행하여 아주 간단한 기초 문법에 대한 습득과 이를 활용한 과제들을 수행하며 C언어에 친숙해지고 알아갈 수 있는 과정입니다. 

​#컴파일러 #C언어 #간단한과제 #변수 #분기문 #반복문 #함수 #포인터 #배열 

 

△ 2개월 : C++언어 기초 및 활용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클래스에 대한 강의가 시작되며 상속과 다형성에 대한 학습을 진행하며 다양한 템플릿 클래스를 활용한 자료구조의 구현을 실습합니다. 특히, 최신 C++문법까지 섭렵하여 이론과 실습 수업이 진행됩니다. 

#클래스 #상속 #다형성 #가상함수 #추상클래스 #템플릿 #벡터 #리스트 #맵 #해시테이블

△ 3개월 : WindowsAPI

- Windows API를 활용한 심플한 객체지향 기반의 프레임워크를 제작하며 이미지 렌더링과 다양한 연산을 통하여 2차원 게임을 만들어보며 게임제작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감을 익히는 과정입니다.

​#Windows API #더블버퍼링 #삼각함수 #싱글톤 #팩토리메소드 #함수객체 #람다 #리소스활용

△ 4, 5개월 : MFC & DirectX SDK9

- 게임제작을 하기위하여 필요한 툴을 제작할 수 있는 기법을 학습하게 됩니다. 또한 DirectX SDK9을 활용한 그래픽 디바이스의 활용과 벡터, 행렬을 응용하여 객체의 상태를 표현합니다. 특히, 가벼운 픽셀 셰이더를 적용하여 2차원 게임내에서 응용해볼 수 있는 셰이더기법에 대해서 학습합니다. 

​#DirectX SDK9 #MFC #벡터 #행렬 #HLSL #픽셀셰이더 

△ 6개월 : Software Rendering With DirectX SDK9

- 라이브러리의 제작과정과 이를 응용한 게임제작의 요령에 대하여 숙지합니다. 특히, 렌더링 파이프라인의 학습과 네이티브한 단계로의 구현과정을 습득하며 3D렌더링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는 과정입니다. 

​#DirectX SDK9 #렌더링파이프라인 #라이브러리 #셰이더 #팀작업 #3D프레임워크제작

△ 7, 8, 9개월 : 3D Game Clinet Programing With DirectX SDK11

- DirectX SDK9을 활용하여 습득한 3D의 렌더링과정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DirectX SDK11을 활용한 3D프레임워크 제작과 다양한 3D기법들에 대한 습득 및 학습을 하는 과정입니다. 좀 더 세분화된 셰이더, 좀 더 네이티브한 그래픽 디바이스의 활용과정까지 학습하며 후처리 셰이더기법을 활용하여 개인 포트폴리오를 제작해보는 과정까지 진행됩니다. 

​#DirectX SDK11 #정점셰이더 #테셀레이션 #지오메트리셰이더 #래스터라이즈 #픽셀셰이더 #절두체 #쿼드트리 #지형 #조명 #깊이버퍼 #스텐실버퍼 #카메라 #인스턴싱 #파티클 #FBX #깊이그림자 

△ 10, 11개월 : Portpolio With DirectX SDK11

- 팀 포트폴리오 제작 기간입니다. 기수 인원에따라 1팀 내지 2팀으로 진행되며 각 팀은 최소 4명에서 최대 6명 사이로 결정됩니다. 

​팀 편성은 포트폴리오 담당 선생과 학생들의 설문조사의 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이 과정에서 기수 학생들과의 불화, 실력 부족등의 사유로 팀 포트폴리오에 참석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해당 학생들의 경우, 개인포트폴리오를 작업하도록 지도하며 개인포트폴리오를 완수하였을 경우, 원장님의 취업지도 수업으로 연계됩니다. 

​#팀포트폴리오 #불화 #다툼 #분쟁 #이해 #화해 #올인 #밤샘 #시연 #취업

△ 12, 13개월 : 취업지도 

- 원장님께서 직접 진행하시는 취업지도 과정입니다. ​자기소개서와 이력서의 작성요령에서부터 면접볼때의 표정과 자세, 말투까지 굉장히 디테일하게 잡아주시며 진행되는 수업입니다. 명시된 기간이 2개월일뿐, 실제 원장님과의 모의 인성면접을 진행하며 이 인성면접을 통과할때까지 수업이 진행되게 됩니다. 전 과정을 소화한 학생들 중, 가장 1순위로 꼽는 강의이며 이 강의를 수강한 학생과 수강하지 않은 학생의 면접결과는 사뭇 다를것이라 확신합니다. 

​#취업지도 #모의인성면접 #모의기술면접 #이력서 #자기소개서 #기술소개서 #포트폴리오소개서 #밤샘 #취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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