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기 김기현 학생의 "슈퍼센트" 취업을 축하합니다.

쥬신 : 취업을 축하드립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50기 김기현입니다.
게임 개발을 하고싶어 쥬신에 왔습니다.
쥬신 : 취업한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해 주신다면?
'슈퍼센트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들로 빠르게 성장해 글로벌 다운로드 1위를 달성했습니다.
대표 게임은 '피자레디', '버거플리즈', '스네이크 클래시'입니다.
쥬신 : 취업한 회사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원래 플레이어블 광고가 나오면 직접 설치해서 플레이해 보는 편인데, 슈퍼센트 게임들은 짧은 광고 속에서도 핵심 재미를 빠르게 전달하는 방식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회사에 대해 알아보면서 최신 AI 툴 제공 등의 개발자 성장 지원이나 사내 게임 아이디어 대회처럼 구성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해 볼 수 있는 문화 등이 매력적으로 느껴져 지원했습니다.
쥬신 : 면접은 어떻게 준비했나요?
같은 기수 동기들과 매주 카페에서 기술/인성 면접을 섞어가며 연습했습니다. 서로서로 부족한 부분을 짚어줄 수 있고 꾸준히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책도 읽고 쥬신 면접 훈련을 병행했습니다.
쥬신 :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취업 지원이나 모의 면접 훈련 등은 도움이 되었나요?
네! 저는 전공을 바꾸었기 때문에 프로젝트 제작 후 어떤 방향으로 준비를 해야 좋을지 고민되었는데, 이 훈련 덕에 큰 헤맴 없이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해이해지지 않게 동기 부여가 되고, 면접 준비 방향도 잡기 좋으며, 업계 동향도 말씀해 주십니다. 왕왕 추천드립니다!!
쥬신 : 면접에서 어려웠던 순간은 없었나요?
그 순간을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예상치 못한 질문이 나올 경우에 순간적으로 긴장이 됩니다. 다만 면접 질문은 결국 회사 특성/지원한 팀의 업무와 연결되어 있거나, 제가 앞서 답변한 내용에서 이어지는 꼬리 질문인 경우가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대답하려고 하기보다 질문의 의도를 되짚고 제가 어떤 경험을 말했는지 정리한 뒤 답변하려고 했습니다. 면접은 완벽하게 외워 말하기보다 제 경험과 회사의 방향성을 연결해서 논리적으로 답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쥬신 : 출근하게 된 소감은 어떠신지요?
긴장되고 설렙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서 회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처럼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쥬신 : 게임프로그래머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게 되셨는데 게임프로그래밍을 공부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원래는 언론홍보 전공이라, 처음엔 광고와 프로그래밍을 접목해 저만의 강점을 더 살릴 생각으로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만든 결과물이 화면에서 바로 움직이고 반응하는 과정을 보면서 큰 재미를 느꼈습니다.
이후 교내 게임 동아리 활동과 다양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통해 관심이 커지며 게임 개발을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쥬신 : 쥬신게임아카데미에 오게 된 이유는?
프로젝트와 협업 경험을 쌓기 위해 고민하던 중, 현업에 계신 지인분의 추천해 주셔서 왔습니다. 주변에 실력이 괜찮은 사람들 중 쥬신 아카데미를 나온 경우가 많았다고 하셔서 더 신뢰가 갔습니다.
쥬신 : 본인이 생각하는 쥬신게임아카데미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다 같이 공부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 협업 기회, 그리고 좋은 선생님들.
선생님들은 츤데레셔서 말투와 달리(?) 다 지켜보고 계시고 응원해 주십니다.
쥬신 :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프로그래머란 어떤 모습인가요?
자신의 결과물에 책임감을 가지고,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최근에는 AI가 실무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AI가 생성한 결과까지 검증하고 판단할 수 있는 능력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쥬신 : 쥬신게임아카데미를 통해서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프로그래머에 다가갔다고 생각하나요? 그 이유는?
아직 갈 길이 멀지만 그 방향으로 나아가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크게 보면 같은 꿈을 꾸는 사람들과 쥬신에서 협업하며 더 나은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었습니다.
쥬신 : 프로그래머로서의 현재에 만족하는지? 만족한다면 어떤 면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나요?
끝없이 공부하고 성장해야 하는 직군인 만큼, 아직 현재에 만족한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어떤 구조가 필요한지 고민하고 다양한 방법을 비교 후 적용해 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AI를 활용할 때도 제가 이해하고 검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에서 책임감 있게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쥬신 : 학원 생활 중 가장 힘들었던 순간이나 기억에 남는 사건이 있다면?
처음 배우는 내용들을 빠르게 습득하고 바로 다음 진도를 따라가야 하다 보니 그때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스택이 쌓이니 이젠 새로운 것이더라도 밤을 새든 직접 해보든 하면서 해낼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쥬신 : 학원 과정 중 가장 재미있었다고 생각하는 과정은 어떤 과정인가요?
DirectX11 기반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했을 때입니다. 구현 과정에서는 예상과 다르게 동작하는 문제도 발생했지만 원인을 찾아 직접 알고리즘도 적용하며 수정한 뒤 잘 작동하는 것을 보고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작은 규모이지만 하나의 게임을 직접 완성해 보면서 제가 어느 정도 성장했는지 체감할 수 있었던 과정이라 기억에도 가장 남습니다.
쥬신 : 공부를 하다가 힘들 때 이겨내기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
그리고 공부를 잘 하기 위한 노하우를 후배님들께 알려주세요.
전 항상 스스로 이 말을 떠올리면서 위로받는데요, '나만 힘든 거 아니다. 다 힘들다'입니다. 원래 나아가는 과정은 힘들고 어려운 거라는 생각을 하면.. 이 힘듦도 조금은 당연해지고 덜 서러워집니다. 그리고 막상 완성된 결과물을 보면 뿌듯해서 힘들었던 기억이 미화됩니다.
잘하기 위한 노하우는 많이 직접 해보기입니다. 오래 앉아있을수록, 직접 구현해 보고 반복할수록 체화되고 제 능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전 저희 기수에서 밤새기 1위였습니다. 항상 집중이 되는 건 아니지만 계속하고 있으면 어느 순간 어? 좀 더 발전했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 옵니다. 혼자 하기 힘들다면 동기를 꼬셔서 같이 남는 것도 방법입니다 : )
쥬신 : 취업에 대한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동기들과 꾸준히 면접 연습을 한 것이 정말 많이 도움 되었습니다. 혼자서는 어려우니 다른 사람들이 할 때 같이 하는 것을 강력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쥬신 : 가장 기억에 남는(가장 고마운) 선생님은 누구신가요? 그 이유는?
유준환 선생님, 정의훈 선생님, 원장 선생님, 부원장 선생님 각각의 선생님들께 다 정말정말정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래도 한 분을 꼽자면 유준환 선생님입니다. 스스로에게 자신이 없어 흔들릴 때 격려해 주셔서 계속하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쥬신 : 본인에게 쥬신게임아카데미란? 쥬신게임아카데미에 남기고 싶은 말은?
제게 해낼 수 있다는 큰 자신감을 준 곳입니다. 감사하고, 앞으로도 많은 멋진 프로그래머가 나오기를!
쥬신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포부나 후배들에게 격려의 말씀 부탁드려요.
내가 뭘 하고 싶은지를 잘 생각하면 그 과정이 힘들어도 결국 해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스스로를 믿고 앞으로 나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저 역시 계속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50기 김기현 학생의 "슈퍼센트" 취업을 축하합니다.
쥬신 : 취업을 축하드립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50기 김기현입니다.
게임 개발을 하고싶어 쥬신에 왔습니다.
쥬신 : 취업한 회사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를 해 주신다면?
'슈퍼센트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들로 빠르게 성장해 글로벌 다운로드 1위를 달성했습니다.
대표 게임은 '피자레디', '버거플리즈', '스네이크 클래시'입니다.
쥬신 : 취업한 회사에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원래 플레이어블 광고가 나오면 직접 설치해서 플레이해 보는 편인데, 슈퍼센트 게임들은 짧은 광고 속에서도 핵심 재미를 빠르게 전달하는 방식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회사에 대해 알아보면서 최신 AI 툴 제공 등의 개발자 성장 지원이나 사내 게임 아이디어 대회처럼 구성원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실행해 볼 수 있는 문화 등이 매력적으로 느껴져 지원했습니다.
쥬신 : 면접은 어떻게 준비했나요?
같은 기수 동기들과 매주 카페에서 기술/인성 면접을 섞어가며 연습했습니다. 서로서로 부족한 부분을 짚어줄 수 있고 꾸준히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또한 책도 읽고 쥬신 면접 훈련을 병행했습니다.
쥬신 :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선생님들의 취업 지원이나 모의 면접 훈련 등은 도움이 되었나요?
네! 저는 전공을 바꾸었기 때문에 프로젝트 제작 후 어떤 방향으로 준비를 해야 좋을지 고민되었는데, 이 훈련 덕에 큰 헤맴 없이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해이해지지 않게 동기 부여가 되고, 면접 준비 방향도 잡기 좋으며, 업계 동향도 말씀해 주십니다. 왕왕 추천드립니다!!
쥬신 : 면접에서 어려웠던 순간은 없었나요?
그 순간을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예상치 못한 질문이 나올 경우에 순간적으로 긴장이 됩니다. 다만 면접 질문은 결국 회사 특성/지원한 팀의 업무와 연결되어 있거나, 제가 앞서 답변한 내용에서 이어지는 꼬리 질문인 경우가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바로 대답하려고 하기보다 질문의 의도를 되짚고 제가 어떤 경험을 말했는지 정리한 뒤 답변하려고 했습니다. 면접은 완벽하게 외워 말하기보다 제 경험과 회사의 방향성을 연결해서 논리적으로 답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쥬신 : 출근하게 된 소감은 어떠신지요?
긴장되고 설렙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서 회사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처럼 열심히 해야겠다고 다짐하고 있습니다.
쥬신 : 게임프로그래머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게 되셨는데 게임프로그래밍을 공부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원래는 언론홍보 전공이라, 처음엔 광고와 프로그래밍을 접목해 저만의 강점을 더 살릴 생각으로 프로그래밍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제가 만든 결과물이 화면에서 바로 움직이고 반응하는 과정을 보면서 큰 재미를 느꼈습니다.
이후 교내 게임 동아리 활동과 다양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통해 관심이 커지며 게임 개발을 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쥬신 : 쥬신게임아카데미에 오게 된 이유는?
프로젝트와 협업 경험을 쌓기 위해 고민하던 중, 현업에 계신 지인분의 추천해 주셔서 왔습니다. 주변에 실력이 괜찮은 사람들 중 쥬신 아카데미를 나온 경우가 많았다고 하셔서 더 신뢰가 갔습니다.
쥬신 : 본인이 생각하는 쥬신게임아카데미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다 같이 공부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 협업 기회, 그리고 좋은 선생님들.
선생님들은 츤데레셔서 말투와 달리(?) 다 지켜보고 계시고 응원해 주십니다.
쥬신 :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프로그래머란 어떤 모습인가요?
자신의 결과물에 책임감을 가지고, 이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최근에는 AI가 실무에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만큼, AI가 생성한 결과까지 검증하고 판단할 수 있는 능력도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쥬신 : 쥬신게임아카데미를 통해서 본인이 생각하는 이상적인 프로그래머에 다가갔다고 생각하나요? 그 이유는?
아직 갈 길이 멀지만 그 방향으로 나아가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크게 보면 같은 꿈을 꾸는 사람들과 쥬신에서 협업하며 더 나은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 노력할 수 있었습니다.
쥬신 : 프로그래머로서의 현재에 만족하는지? 만족한다면 어떤 면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나요?
끝없이 공부하고 성장해야 하는 직군인 만큼, 아직 현재에 만족한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어떤 구조가 필요한지 고민하고 다양한 방법을 비교 후 적용해 보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AI를 활용할 때도 제가 이해하고 검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에서 책임감 있게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쥬신 : 학원 생활 중 가장 힘들었던 순간이나 기억에 남는 사건이 있다면?
처음 배우는 내용들을 빠르게 습득하고 바로 다음 진도를 따라가야 하다 보니 그때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어느 정도 스택이 쌓이니 이젠 새로운 것이더라도 밤을 새든 직접 해보든 하면서 해낼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쥬신 : 학원 과정 중 가장 재미있었다고 생각하는 과정은 어떤 과정인가요?
DirectX11 기반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했을 때입니다. 구현 과정에서는 예상과 다르게 동작하는 문제도 발생했지만 원인을 찾아 직접 알고리즘도 적용하며 수정한 뒤 잘 작동하는 것을 보고 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작은 규모이지만 하나의 게임을 직접 완성해 보면서 제가 어느 정도 성장했는지 체감할 수 있었던 과정이라 기억에도 가장 남습니다.
쥬신 : 공부를 하다가 힘들 때 이겨내기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
그리고 공부를 잘 하기 위한 노하우를 후배님들께 알려주세요.
전 항상 스스로 이 말을 떠올리면서 위로받는데요, '나만 힘든 거 아니다. 다 힘들다'입니다. 원래 나아가는 과정은 힘들고 어려운 거라는 생각을 하면.. 이 힘듦도 조금은 당연해지고 덜 서러워집니다. 그리고 막상 완성된 결과물을 보면 뿌듯해서 힘들었던 기억이 미화됩니다.
잘하기 위한 노하우는 많이 직접 해보기입니다. 오래 앉아있을수록, 직접 구현해 보고 반복할수록 체화되고 제 능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전 저희 기수에서 밤새기 1위였습니다. 항상 집중이 되는 건 아니지만 계속하고 있으면 어느 순간 어? 좀 더 발전했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 옵니다. 혼자 하기 힘들다면 동기를 꼬셔서 같이 남는 것도 방법입니다 : )
쥬신 : 취업에 대한 본인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동기들과 꾸준히 면접 연습을 한 것이 정말 많이 도움 되었습니다. 혼자서는 어려우니 다른 사람들이 할 때 같이 하는 것을 강력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쥬신 : 가장 기억에 남는(가장 고마운) 선생님은 누구신가요? 그 이유는?
유준환 선생님, 정의훈 선생님, 원장 선생님, 부원장 선생님 각각의 선생님들께 다 정말정말정말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입니다. 그래도 한 분을 꼽자면 유준환 선생님입니다. 스스로에게 자신이 없어 흔들릴 때 격려해 주셔서 계속하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쥬신 : 본인에게 쥬신게임아카데미란? 쥬신게임아카데미에 남기고 싶은 말은?
제게 해낼 수 있다는 큰 자신감을 준 곳입니다. 감사하고, 앞으로도 많은 멋진 프로그래머가 나오기를!
쥬신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앞으로의 포부나 후배들에게 격려의 말씀 부탁드려요.
내가 뭘 하고 싶은지를 잘 생각하면 그 과정이 힘들어도 결국 해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스스로를 믿고 앞으로 나아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저 역시 계속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