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쥬신게임아카데미 게임프로그래밍 포트폴리오 52기 병찬조. 마비노기 영웅전 모작.


52기 병찬이조에서 제작한 마비노기 포트폴리오 모작 작품이랍니다.

마비노기영웅전 쥬신게임아카데미 게임프로그래밍 포트폴리오

사실 작품성에 비해 크게 주목받지는 못했던 작품인데요. 개발자입장에서 봤을 땐, 온라인 RPG수준의 극대화를 가져왔던 획기적인 작품이 아닌가 싶습니다. 꼼꼼한 충돌처리라던가 시대를 앞서간 PC온라인에서의 극현실화된 케릭터, 배경렌더링 등등..

마비노기영웅전 쥬신게임아카데미 게임프로그래밍 포트폴리오

마비노기영웅전 쥬신게임아카데미 게임프로그래밍 포트폴리오

좀 더 큰 인기를 얻었어도 충분했을 게임. 마비노기 영웅전을... 제 제자들이 한번 모작해보았습니다!!

동영상 올리기전에 인터넷에 마비노기영웅전(마영전)을 검색해보니 정말 화려한 렌더링을 자랑하네요..얼핏보면 콘솔게임인 줄 알겠어요...;;; 자, 이 포스팅의 목적인 쥬신게임아카데미 제자들의 마영전 모작 동영상을 감상해보시겠습니다!!

병찬이의 진두지휘아래 아영, 보윤, 재훈이, 성원이 모두 최선을 다해 작업을 해준 작품입니다. 게임스케일이 크진 않지만 화려한 렌더링과 이펙트, 그리고 꼼꼼히 잡아놓은 보스패턴이 보기좋은 작품이랍니다.

주인공 케릭터와 주변 몬스터와의 충돌애니메이션도 깔끔하게 잘 만들어 놓았네요. 시연회 당시 시연회용 컴퓨터가 말썽이라 약간 늦게 시작돼었던 시연회였지만, 실제 시연을 제대로 시작하면서 원장님으로부터 극찬을 받은 작품이지요.

건물이나 주변 오브젝트가 파괴되는 부분은 피직스를 이용하였고, 나머지 부분은 툴에서부터 클라이언트까지 순수하게 병찬이조 학생들이 구현한 작품입니다.

개발언어 : C++, WinAPI, MFC, HLSL 개발도구 : 엔비디아피직스, VisualStudio2008, MFC로 제작한 자체 툴 개발기간 : 2개월

위 작품은 유니티나 언리얼등 완성형 상용화 엔진을 사용하지 않은 작품입니다. 2개월동안 밤낮없이 작업한 제자들의 작품을 자기기준에 맞춰 상용화엔진을 사용한것이라는 억측은 하지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Written By Brother Burger

In Jusin Game Academy

조회수 246회댓글 0개
bottom of page